제8회 시흥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성료

최상혁 승인 2019.11.22 11:25 의견 0

[오시흥 최상혁 기자] 시흥시는 지난 19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개최된 「제8회 시흥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」를 성황리에 마쳤다.
 

시흥시 제공

이번 행사는 각 동의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활성화 및 주민 화합을 도모하여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시흥시에서 마련한 대회로 댄스, 음악, 풍물 등 다양한 장르의 팀이 무대를 선보였다. 이날 대회에 11개 팀?총 167명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열띤 공연을 펼쳤고, 작년 대상 수상자「차차벨라댄스」팀의 축하공연으로 그 열기를 더했다.

총 11개 팀 중 6개 팀이 수상하였으며, 정왕3동은 작년「차차벨라댄스」팀에 이어「어우름 사물놀이패」팀이 대상을 수상하여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. 대상을 수상한「어우름 사물놀이패」는 시흥시 대표로 2020년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에 출전하여 타 시군 대표 동아리와 겨루게 된다. 최우수상은 정왕2동「주니어 K-POP댄스」팀, 우수상은 월곶동「바라지예술단」팀, 장려상은 군자동 「한마음 동아리」팀, 능곡동 「라인댄스」팀, 장곡동 「한국무용」팀이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.

이번 경연대회에 전시회도 같이 열어 대야동은 맵시글 캘리그라피, 신천동 및 과림동은 서예, 배곧동은 가죽공예, 보테니컬아트, 연필인물화, 수채캘리그라피 등의 작품을 전시하여 경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의 호평이 이어졌다.

시 관계자는 “이번 경연대회 및 전시회 개최로 주민들이 하나로 화합되는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했다”며 “앞으로 우수한 동 문화프로그램이 만들어지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” 이라고 말했다.